오수대장 [1164368] · MS 2022 · 쪽지

2023-04-16 19:54:53
조회수 2,832

오수생의 수능탈출기-프롤로그

게시글 주소: https://i9.orbi.kr/00062705864











안녕하세요! 인스타툰 만드는 장범수입니다. 


저는 군수, 반수 없이 기숙학원에서 4년간스트레이트로 5수를 했었는데, 이번에 그 수기를 만화로 그려보고 있습니다.


수능을 소재로 만화를 그리다 보니 수험생활 중 가장 자주 이용했던 커뮤니티인 오르비가 생각나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앞으로 수능 관련 만화를 업로드하게 된다면 인스타그램 계정과 오르비에 동시에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혹 제가 규칙을 어긴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시정하겠습니다! 저도 이제 틀딱이라 오르비에 오기엔 나이가 너무 많아졌네요. 제가 한창 활동할 땐 저보다 형 누나이신 분들도 많았는데 말이죠 ㅎㅎㅎ 최대한 숨겨볼테니 가끔 나이 많아보여도 친구처럼 대해주세요 히히


인스타그램 아이디

@bum1cat


인스타툰을 재편집하여 올리는 형식이기에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되는 시기와 오르비에 업로드하는 시기가 약간 시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방문하시면 가장 빠르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길었던 부분이 수험생활인지라, 여러분을 보면 항상 애틋하기도 하고, 과거의 저를 보는 것 같아 안쓰럽기도 하면서 다시는 못할 것 같은 마음에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저는 이제 시험 운이 필요 없으니, 여러분이 제 몫까지 모두 가지시길 바랍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아 참, 만화 내용 등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불편한 내용, 아쉬운 내용이 있다면 부담 없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