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한의대간다면. .
게시글 주소: https://i9.orbi.kr/0003493681
문과에서한의대가고싶은, 재수결심한학생입니다.
한의대학중에도문과에게기회를조금더많이주거나(다른학교에비해)이과와공평한기회로(가산점문제)대우해주는학교를알고싶습니다.
그리고학생부성적도많이안보는대학이면더욱좋구요. .
그리고 지방한의대는 문과대학 서열로본다면어느라인에속하나요?
도움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한의대요즘추세가안좋다 이런말은하시지마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뒷머리라고 해야되나 머리 뒷부분이 많이 아픈데 원인 좀 알려주실 분 있나요? 꼭...
문 이과를 같이 뽑는 한의대 중 문과와 이과를 완전히 동일시해서 뽑는 한의대는 없습니다. 전부 가형 과탐에 가산점이 붙습니다. 또는 문 이과를 분리해서 뽑거나요. 이유는 아실껍니다. 가형 공부가 나형에 비해 더 어렵기 때문이죠. 다만 가산점을 다른 학교에 비해 덜 주는 학교는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한의대는 문과대학 서열로 따지기 힘듭니다.
많은 분들이 한의대는 어느 라인이다.. 어느 라인이다 계속 입결로 싸우시는데...의미가 없는 이유가 지방 한의대와 일반적 문과라인 대학이 점수를 내는 방식이 다릅니다. 지방 한의대는 일반적으로 백분위를 택해서 점수를 내기 때문에 표준점수와 백분위 방식을 같이 사용하는 일반 문과 대학과는 입결 위치를 따지기 애매합니다. 게다 문과 한의대는 다군에도 적지 않은 수가 있기 때문에 입결을 내기 애매하죠.
상지대 한의대 재학중입니다.
모학교한의대라고 해봐여 어차피 저희학교내용을 말하면 다 알것같아 그냥 밝힙니다.
상지대는 문이과통합전형인데 이과에대한 가산점이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80~90%의 학생이 문과입니다.(그만큼 문과가 유리하다는 거겠죠.)
그리고 상지대의경우 2012년입시부터는 수능100% 전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내신을 보지 않구요.
다른 한의대도 문과뽑는 곳 많으니 알아보시구요 수능100인 문과한의대 꽤나 됩니다.
세명대는 내신 많이보니 생각 좀 해보시구요. 대전대, 가천대, 상지대, 원광대, 우석대 등 뭐 문과가 진학 가능항 한의대는 많습니다.
윗분말씀대로 라인으 말씀드리기가 진짜 어렵습니다방영방식이 완전다른걸요....
굳이 일반적인 케이스로 말씀드리면 경희 가천 원광제외하면 연고하위서성상위 정도에 걸리는 것 같네요. 그냥제가 그점수 맞고 거기가서 그런지는 몰라도요.
입결가지고 물어뜯으시면 글 지울게요.... 입결은 좀 개인적인생각도 반영된듯하네요.
연고대로 문열어서 서성상경으로 문닫습니다. 간혹 전액장학금이나
반액장학금처럼 장학금받고 입학한 라인은 서울대 합격자도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