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sadon [317098] · MS 2009 · 쪽지

2013-06-18 08:50:24
조회수 1,950

[고3, n수생전용 소액!!]수험생을 위한 의대생의 수학 소액과외!!(서울, 인천)

게시글 주소: https://i9.orbi.kr/0003713246

학교 :한양대학교
학과 :의과대학 의예과
학번 :12
나이 :22
실명 :조병인
성별 :남
현 거주지 :서울시 성동구 사근동
과외 경력 : 1년 반 (고1~고3 다수의 학생 지도, 현재 고3문과생,이과생 지도)

과외 가능한 장소 :서울, 지역에 따라 인천도!
과외 가능한 과목 :수학
과외 가능한 학생의 계열/학년 :고3, n수생!!!!!!
과외 가능한 학생의 학력 수준 : 상위권2~4등급!!
예상하고 있는 방문 횟수 : 매주 (1 ) 일 / 1회 방문당 (2~3 ) 시간
학생에 대한 별도의 기대 사항 :개념정리가 어느정도 완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개념정리가 어느정도 완성되어 있으나 문제풀이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매번 문제가 새로워보이거나 풀이가 안보이는 학생들!!

수상 경력 및 기타 특기 사항 :2012학년도 수능 수리가형 만점, 전과목 전국 상위0.1%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전국의 모든 수험생 여러분, 최근 6월 모의평가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수능은 5개월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마 대다수의 학생들은

'벌써 많은 시간이 지나고 수능까지 얼마 안남았는데 성적이 오를까?ㅜㅜ'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시간은 아직 충분합니다.

저 역시 고2까지의 성적은 매우 초라했습니다. 하지만 고3때 저만의 공부방법을 통해, 특히 여름방학에!

성적을 많이 올려 목표하던 의대까지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살려 여러분들을 위한 과외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대상으로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개념정리가 어느정도 끝난 상태이어야 합니다.

개념정리는 어느정도 끝났는데, 문제풀이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모의고사 성적이 2~4등급에서

왔다갔다 하는경우, 1등급은 나오나 만점이 안나오는 경우, 이는 기출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충분한 양의 문제풀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수능문제는 결코 새로운 문제들이 아닙니다. 이미 나왔던 포맷의 문제들을 학생들이 새롭게 느끼도록

조금만 변형했을 뿐, 결코 무에서 유를 창조해낸 문제들이 아닙니다. 전혀 달라 보이는 문제들도 실상은

같은 사고방식을 요구하거나 같은 과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한 분석이 부족한 학생들은

매번 문제를 풀 때 마다 새롭고, 어렵고 풀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도 매번 모의고사를 개인적으로 검토해보지만, 문제를 읽어보면 손을 대기도 전에 이미

풀이에 관한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집니다. 이는 계속된 기출문제 분석과 수없이 많은 문제를 풀어온

경험에서 나온 것입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과적으로 제가 지도할 방향은 이렇습니다.

-학생의 풀이를 보고 개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다.
이는 개념의 완성도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아무리 개념정리를 확실히 했다 하더라도 사소한 부분은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바로 잡아드리겠습니다.

-비효율적으로 푼 문제, 틀린 문제를 확실히 학생의 것이 되도록 한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문제를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풀며 학습하고 있습니다. 틀린 문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비효율적인 풀이나 혹은 감에 의존한 풀이로 풀었음에도 다시 확인하지 않는 등 학습의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이를 확실히 잡아주기 위해 '복기'과정을 거칩니다. 복기란 흔히 바둑에서 쓰는 말로 한 번 두고 난 바둑의 판국을 비평하기 위해 다시 처음부터 두는 과정을 말합니다. 제가 수학공부에 있어 말하고자 하는 복기는 한 번 푼 수학문제를 풀 때의 사고과정을 다시 한번 그대로 떠올려 그 과정에서 배운 점이나 아쉬웠던 부분들, 꼭 고쳐야 하는 부분들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작업입니다. 이 과정만 제대로 거친다면 어느새 사고의 과정이 확 바뀌어 있음을 느낄 것입니다.

-시간관리를 철저히

이는 수능시험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능은 제한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완벽히 풀어야 하며 수학시험시간은 대다수의 학생들에게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괜찮았지만 6월 이후부터는 시간관리하는 법을 익히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지도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수능을 앞에 둔 수험생들로, 개념이 어느정도 완성되어 있으나 문제풀이가 부족하고 그로 인한 성적부진과 자신감 부족을 겪는 학생들입니다.(만점을 원하는 1등급 및 상위권을 원하는 중상위권2~4등급)

수업방식은 수능기출문제 및 교육청, 사설 모의고사를 내주고 풀어오면 제가 먼저 검토 후 부족한 개념이 있다면 바로바로 채워주고 '복기'과정을 거치는 식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보충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부수적으로 책도 한 권 선정해 함께 나갈 계획입니다.


따라서 주1회 2~3시간정도로 충분하고 비용 역시 많이 받지 않을 생각입니다.(15만원 내외, 만약 이것도 부담될 시에는 상담 후 유연하게 협의 가능!!!)
수능을 앞두었는데 수많은 문제들을 생각없이 풀어나가기만 하는 수험생 여러분 많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좋은 문제들로 공부해도 방법이 틀리다면 효과가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상담 원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 연락주세요~


기대하는 과외비 (반드시 최대 ±10만원 이내로 명시하십시오.) :15만원 내외(주1회 2~3시간 기준, 허나 이도 많다!!싶으면 유연하게 조정가능!!!)
연락처 (EMAIL 또는 휴대폰) : 010-5579-1462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