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리트 선별 목차 + 자료 배포 계획
게시글 주소: https://i9.orbi.kr/00055559071
주간 리트 선별 목차.pdf
주간 리트 지문 해설 예시.pdf
판매자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할 의무가 있고,
주간 리트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교재를 활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1. 주간 리트 선별 목차 제공
리트 선별에 대한 의견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A : 다 해라. 어차피 이 강사, 저 강사 선별된 거 모으면 거의 전 지문이다.
B : 리트는 선별해서 풀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애초에 저명하신 강사분들이 이렇게 의견이 갈린다는 것이 정답이 없음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선별에 빠진 지문이 나쁜 지문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금 거친 측면이 있을 수 있지만, 진득한 분석용으로 진득하게 사용한다면 오히려 좋은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구매자는 본인이 수록 지문 모두를 우직하게 하루에 한 지문씩 묵묵히 풀어내는 것을 원하면 그에 맞게, 보편적으로 선별된 문항들만 보고 싶다면 그에 맞게 활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간 리트는 예판이 종료되기 전, 선별 목차를 제공합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교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인 여러분이 학습을 주체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애초에 적은 지문을 수록하면 여러분에게 선택권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는 소비자의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라 생각합니다.
저는 적은 양을 감추기 위해 선별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옳지 않다 생각했습니다. 주간 리트는 검증된 리트 지문을 여럿 수록했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대로 활용하실 수 있는 선택권을 드릴 수 있습니다. 선택권을 드릴 수 없는 다른 교재와는 달리 학습의 선택, 계획 등이 변경될 수 있는 가능성을 모두 고려하겠습니다.
A : 그래 어차피 이 강사, 저 강사 선별된 거 모으면 전 지문이다. 상남자는 다 푼다.
B : 리트는 선별해서 풀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디테일한 선별만 푼다.
A를 계획했든, B를 계획했든, 중간에 계획을 바꾸든 어떤 것도 학습에 지장이 없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주간 리트는 시중에서 유일하게 사고의 흐름을 점검할 수 있는 리트 지문 해설이 실린 교재로, 수험생이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는 최상의 자료가 되겠습니다.
목차 선정 기준은 저의 판단, 빈출 리트 지문, 연구 자문(국가 주관 시험 출제 경험 교수님, 타 국어 선생님 등)을 모두 고려해 선정했습니다.
2. 주간 리트 활용법.
저는 리트는 어떤 지문을 푸냐보다 더 중요한 건 ‘어떻게 활용하냐’라고 생각합니다.
평가원 기출은 정말 중요하지만, 매번 똑같은 글만 분석하는 것은 제대로 된 분석이 아닌 타성에 젖은 분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기출 회독 시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점이고요.
끝없이 어려워지고 변화하는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단순 낯선 글에 대한 양치기를 넘어 ‘낯설면서 검증된 글’을 지속적으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에 맞춰 리트의 가장 이상적인 활용은 하루에 한 지문씩 평가원 기출을 분석하듯이 지문을 깊이 있게 읽으며 기본적인 뇌지컬 확장을 목적으로 두고, 풀이에 집착하는 것을 넘어 분석을 진행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방향성을 지향하기에 본 교재에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검증된 글이라 할 수 있는 리트 지문을 일정 선별을 거쳐 많은 분량을 담아 놓은 것입니다.
한편 현재 인강 및 대치동의 트렌드는 강의에서 강사가 행동적인 영역을 정리해준 뒤, 좋은 해설집을 통해 본인이 스스로 글을 읽어가며 자신의 사고 과정을 점검하는 방식입니다. 저 역시 이 트렌드가 거시적인 틀을 잡되, 미시적 독해와 추론 등의 요소가 부각된 현 수능을 대비하기에 가장 적합한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주간 리트는 거시적인 큰 틀에 대한 간단한 느낌에 덧붙여 자신의 지문 독해 시 사고 과정(미시적 독해)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에 시중 리트 교재 중 가장 적합한 교재입니다. 이미 작년 오르비 배포 당시 시중 리트 자료보다 좋은 해설이라고 수천 명에게 극찬 받았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여러분들이 타 강사분들의 강의를 듣는 경우가 많을 거라 충돌을 걱정하실 수 있는데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3. 주간 리트 구매자를 위한 자료.
주간 리트를 구매하신 분들 위한 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자료 배포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나중에 정확한 공지를 진행하겠습니다.
아래는 배포 계획입니다.
첫째 : 주간 리트 복습용 지문 파일 제공 (확정 사항)
둘째 : 수능 직전 사설 빈출 소재들 중 리트에 겹치는 소재를 찾아서 해당하는 주간 리트 페이지 배포.(확정 사항)
셋째 : 어차피 평가원 기출 분석도 진행되어야 하니, 기출 문제집 새로 사기도 애매하고, 그럴 때 8~9월즘부터 주간 리트식 해설, 주간 평가원 제공. (확정 사항)
넷째 : 주간 교사경 (미확정 / 배포시 EBS 연계 혹은 취약 제재 극복을 위해 제재별 모음)
다섯째 : 문학 핵심 정리(미확정)
제 해설을 읽으면서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위 시기에 활용되는 자료를 100%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치며.
냉혹한 사교육 시장에서 이렇게 스카웃 제의, 자료 제작 등의 일을 수없이 진행해본 것은 부족한 조남희라는 인간이 수능 국어 관련 자료 제작 능력만큼은 인정 받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온라인 컨텐츠가 좋아졌다 해도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주간 리트를 활용해 공부를 하신 분들에게 단순히 책 한 권으로 끝내지 않고, 믿어주신 분들에 대한 보답으로 국어 전반을 최대한 돕겠습니다.
구매 링크 : https://atom.ac/books/9623-%EC%A3%BC%EA%B0%84+%EB%A6%AC%ED%8A%B8+%EC%88%98%EB%8A%A5+%EA%B5%AD%EC%96%B4+%EB%B9%84%EB%AC%B8%ED%95%99+2023/
구매 링크 : https://atom.ac/books/9623-%EC%A3%BC%EA%B0%84+%EB%A6%AC%ED%8A%B8+%EC%88%98%EB%8A%A5+%EA%B5%AD%EC%96%B4+%EB%B9%84%EB%AC%B8%ED%95%99+2023/
구매 링크 : https://atom.ac/books/9623-%EC%A3%BC%EA%B0%84+%EB%A6%AC%ED%8A%B8+%EC%88%98%EB%8A%A5+%EA%B5%AD%EC%96%B4+%EB%B9%84%EB%AC%B8%ED%95%99+2023/
질문 등이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올해는 닉변해볼까
-
여름에 칸예 보고 옴 ㅁㅌㅊ?
-
전 초등 고학년이요…
-
걍 광고성글이랑 다를게 뭐지싶음
-
초등학생 10명 놀아주는 알바 몇 달 한 적 있는데 그만 두는 날 몇 살 같냐고...
-
이딴식으로 자꾸 긁었어서 근데 까보니 중대...정도 다니며 그렇게 경외시 무시한거였어????
-
인서울 하위대 전자과 22살 1학년 i 98% 찐따는 대체 누가 구제해주냐
-
소외감느껴..
-
그러니까 1
10억넘는 부동산+연대,서성한 높공 지원+중대 공대다님 +새벽에 수학과외...
-
덕코게임 다시해!! 24
이번엔 좀 하드코어할 것..
-
작년 이맘때 오르비 기억을 공유하실분 (닉언주의) 17
✊️✊️ 조기 발표를 기원하던 낙지7칸좌 제 개인적인 호감고닉이던 예비서강대훌리햄...
-
진심 욕 먹는 거 뻔히 알면서 지 얼굴 올린다고..?
-
그건 중대 그럼 중대보다 좋은 대학은 강대 퓨하하하하하ㅎ하핫
-
야차룰 하실분 5
본인 스펙 192/85 유도2단 검도3단 3대345 롤브론즈 파스타잘만듦 0개국어...
-
저렇게 생겨놓고 과외생한테 고백받았다고 한거였어? ㄷ ㄷ
-
키 커지고 싶다 2
목표 183이었는데 멈춘듯...
-
재수강 하려고 기말 안 봤는데 c+ 쁨.... 오마갓
-
우웅
-
새로고침 계속하면서 못자는중
-
ㅋ.. 중앙대 푸흡킥킥킥
-
야망이 없다 1
원랜 잇엇는데.. ㅜㅜ삶에 긴장감이 없다. 위기다.
-
자짤 수정해옴 7
저격처럼 느껴질까봐 아이민이랑 닉 가림
-
제법 페인같아요(라고 할 뻔)
-
오르비언들 아프지마세요 13
-
잘자 내꿈꿔잉
-
합격 발표할때까지 할게없는데 왜 잠 그 시간에 오르비나 하지
-
ㅈㄱㄴ
-
나이스보다가 발견 이정도면 ㅍㅌㅊ인가..?
-
이거 걍 자짤로 쓸까? 13
걍 웃음벨인데
-
그만할게요 네..
-
니들 안자냐? 12
사람이 오천만명잇네
-
무교이지만 저 구절은 참조아요
-
이럴때 푹 자는게 중요한데....걍 조질게
-
인증 댓글 번역해줌 10
시발련아 : 넘사급 존잘 꺼져라, 이런 분이 왜... : 존잘 오 괜찮은데?,...
-
ㅇㅈ 6
오늘도 안암 방향으로 기도하고 자겠습니다..
-
ㅈㄱㄴ
-
배가 고파요 1
밥 내놔
-
엉엉
-
ㅇㄷㄴㅂㅌ ㅋㅋ
-
몇 명 안 뽑는 소수과라 볼 때마다 피말리네 점공에 없는 지원자들까지 생각하면 ㄹㅇ..불안
-
황벨
-
ㅇㅇ?
-
왜클릭
-
오랜만에 ㅇㅈ 13
광년이 버전으로다가
-
삼각형 ABC의 두 변 AB,AC에 내린 두 중선이 서로 직교한다....
-
자랑하나만할게요 2
캬
-
25수능 백분위 언매 92 미적 98 영어 2 물리1 94 화학1 97
감사합니다 빨배송받으면좋겟어요
3/24면 예판 종료니, 곧 받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ㅎㅎ 감사합니다!
어떻게 구매하는 건가요?
https://atom.ac/books/9623-%EC%A3%BC%EA%B0%84+%EB%A6%AC%ED%8A%B8+%EC%88%98%EB%8A%A5+%EA%B5%AD%EC%96%B4+%EB%B9%84%EB%AC%B8%ED%95%99+2023/
구매 페이지 링크입니다!
다른 강사분의 비문학 강의를 듣고 조남희 선생님 책으로 공부해도 도움이 될까요?
네 타 강사분들 강의를 안 듣고 독학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 충돌 없게 제작했습니다!
강사분의 강의를 듣고 독해 태도를 잡고, 제 책으로 낯선 글에 본인의 독해 태도를 점검&보완하는 용으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 구매했습니다!
아직 구매자용 사이트는 없나요~?
네 아직은 없습니다ㅎㅎ 예판 좀 지나고 정리하겠습니다!
대단하십니다 ㄹㅇ
원래 8월부터 파이널 시즌 봉바상한 중 하나 선택해서 풀라고 했는데 저자님께서 제공해주시는 자료들 보면 굳이 다른 사설 필요 없겠는데요?
예매했고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설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ebs 연계 독서 문학에서 봉소 상상 잡을 수가 없습니다. 형식상 수능에 적합한 낯선 문제를 푸는 과정도 꼭 필요해요!!
파이널 땐 분석+양치기 이 두 개를 다 잡아가셔야 합니다! 제 자료는 분석에 초점을 두고 있어요.
분석은 평가원+리트
양치기 자료는 상상 봉소가 근본입니다!
어짜피
결국은
주간리트
어결주 추천 드립니다^^
진짜 멋있으심
민망쓰....~ㅎㅎ
감사합니다!
예판?? 예약판매라는 뜻인가요??
아니면 초판이랑 비슷한 뜻인가요..?
그럼 혹시 나중에 5,6월에 사면 더 좋은 구성인것인가요??
예약 판매입니다!! ㅎㅎ
지금이나 5,6월이나 별 차이는 없을 겁니다
선생님 파블로프의 개가 긴급상황에서 행동강령을 무시하고 날뛰었던 것 처럼 행동주의를 비판하고 의미가 없다고 하는 이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시는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읽어라 저렇게 읽어라가 의미가 있나요
이원준t가 예전에 그렇게 가르치셨다가 실전에서 의미가 없어서 지금의 스키마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시던데..
실전에서 행동 강령을 100% 다 지킬수는 없겠죠.
그래서 국어 공부는 기본 뇌지컬 자체를 올리는 것(원준쌤은 이걸 스키마의 완성도?라 하시겠고, 강사분들마다 표현은 다양하겠죠) 이후 뇌지컬이 어느정도 잡히면 사설 등을 통해 다양한 연습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운동 선수들도 실전에서 똑같이 할 수 없지만, 연습을 통해 기본 피지컬(운동 수행능력)을 올리는 것처럼요!
쌤 예약판매로 구매를 하는 것과 예약판매 끝나고 구매를 하는 것에 차이는 없는 건가요?
네 큰 차이는 없습니다. 굳이 찾으면 예약판매가 더 빨리 도착한다는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군수 화이팅입니다!
구매했는데 n수생이라 가출회독은 꽤했어서 지금부터 하루 한지문씩해가려는데 괜찮을까요?
리트를 활용하는 가장 적합한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인문 , 경제, 법학, 과학, 기술 등등처럼 제재별로 나눠서 풀고 싶은데 혹시 제재별 리트 문제집은 예정 없으신가용
이미 연도별로 출판을 해서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1순위가 자문을 구한 결과를 반영했다고 하셨는데 자문을 구한 곳이 어디인가요?
1, 2, 3순위가 다 수록되어 있는건가요?
네 일단 수록은 다 되어 있습니다.
자문은 제가 생각한 지문들에 대해 아는 수능은 나닌데 다른 시험 출제 교수님께 일부, 국어 강사님 몇 분, 로스쿨 재학생 몇 분, 수능 백분위 99~100 학생 분들께 여쭤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