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모 지구과학1 20번 쉽게설명해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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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X훈T 해설듣고 어이없어서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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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 연대 평균 학생부 점수가 어떻게 될 것 같음?? 0
이거대로 간다고 쳤을 때 ㅇㅇ 생각보다 많이 깎이진 않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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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장 튼튼하네 0
곤약젤리 많이 먹으면 무조건 설사한다는데 어제 3개 먹고 멀쩡함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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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있으신분은 쪽지부탁드립니다 모두 변경하시고 혼자 쓰시는 완전양도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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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퇴하고 공부를거의안하고수능을본작년 점수입니다 (현재고3나이) 개인적으로 공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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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어택 심한 내신에서 이런 개야비한 문제 내놓고 애들 등급 가르고 있는데 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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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고의 일러담당 오늘은 시노노메 에나의 생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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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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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공 2교양에서 석차 1등 하면 뭐하노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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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기출 0
기출 문제 풀고 틀린거 다시 보고 입문 n제로 넘어가도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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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그걸 인지하고 바꾸고자 노력하는겁니다 설령 못바꾸더라도 그 태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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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보기가 아니라는건 알겠는데, 답지에서 '아래쪽 부정합면의 하부에 현무암과 편마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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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qc45 0
아니면 울트라 고민중 히히 뭐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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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부 반영하면 정시 비중도 좀 커지는 거 아님?? 0
예전엔 정시랑 수시 비율 반대였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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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 잘하는 애들은 수시도 평타는 침 내신 시험을 잘 봐서 나도 수행평가나 세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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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잘하고싶다... 전국 군수생분들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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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수시충이지만 정시 성적이 수시충이라고 욕먹을 정도는 아니라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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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아 보임요? 그냥 일반칫솔 가져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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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살 엄청 쪄서 딱 맞는데 가슴이 개에바네.. 강제 가슴강조핏 만들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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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논술 포함해서 아예 6장 전부 원서 제출 안함 애초에 수시로 갈 수 있는 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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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수생 이제 스개완다끝내고 상크스 들어야하는데 강의분량 어떰? 보통 몇일만에 들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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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했어도 대학 안 걸고 쌩재수 하고 있었음 대학 가고 싶은게 아니라 원하는 대학 가고싶은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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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번 시험문제 유출 답지유출로 쳐맞았으면 정신을 차리고 확대는 하지말아야지 축소를 못할 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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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특 문제말고 개념나와있는거다시공부하면서 끝냈는데 다시 oz개념 봐야해??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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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시가 공정하지는 않아도 수시보다는 공정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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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단과로 정우정쌤이나 김재권쌤 들으려고 하는데 정보가 없어서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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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갈아넣으면서 ㄹㅇ 억단위써가면서 하는건데 물론 난 2년밖에안됬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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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현이에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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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확대의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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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런, 드릴 하나도 안 하고 미적 선택인데 고3 3모 3등급이면 킬캠 풀어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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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믹스/에스파 말고는 ㄹㅇ 모르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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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같은거 안먹었는데 신기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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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은 전교 1등해도 고등학교에서 장학금 땡전 한푼도 못받는다 수시하는 애들은 맨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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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이거만큼 돈 많이 나가는게 없구나를 느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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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12~15명 보내는데 고대 교과말고 딱히 손해보는거 없으려나 올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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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대 교수, 전공의, 의대생은 그렇다 치고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 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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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문 안보고 풀기 ㅋㅋㅋㅋ 근데 영어는 실수로 1번 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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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보다는 독해 위주로 가르키는 강사는 누구인가요? 아니면 원래 문학은 미시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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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가 정시보다 진보적이면 애국보수 으르신들께 수시 폐지를 반대로 수시가 정시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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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랬으면 ㅅㅂ 지금쯤 대학가것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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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역시귀엽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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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경제를 살려주는 정시 N수러를 왜! 탄압하는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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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도 나올 순 없지만.. 그래도 짱 신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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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짓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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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수업 준비하면서,,, 해설을 써봅니다. 시즌1 해설보다 더 좋을거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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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내년에 수능 보는 군수생입니다 원래 쎈발점을 끝내고 뉴런을 하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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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아침입니다 4
학교가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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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서 컴공 복전을 벅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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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를 보니 현실적으로 불가능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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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까 가창력 논란은 없네 연습생 기간이 길어서 그런가
왜요 해설에서 오점 있었나요?
명확하게 설명하지않으시던데요
그게 이유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교과서를 부정하는 문제에요.. 교과서는 우주의 지평선을 서술하면서 "빛이 이동하는 거리(광행 거리라고 합니다.)"를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주의 지평선까지의 거리가 광행 거리 기준 138억 광년이거든요. 한편 이 문제에서 묻는 "지금 현 시점에서 그 천체까지의 거리"를 고유거리라고 하는데요. 고유 거리를 기준으로 하면 우주의 지평선까지의 거리가 465억 광년(자료에 따라 456억 광년)이 됩니다. 하지만, 고유 거리를 적용하게 되면 이전까지의 기출 문제들에서 에러 사항이 생길 수 있고 또한 어떤 천체까지의 거리를 설명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학생들에게 대단한 혼란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교과서는 의도적으로 고유 거리가 아닌 광행 거리를 기준으로 설명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만약 고유 거리를 지나치게 강조하게 되면 수많은 수험생들이 그동안의 배운 내용에 엄청난 혼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평가원이 지금 이렇게 큰일날 문제를 내버린겁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교육과정을 잘 모르는 교수님께서 출제하신 문제에 대해 함께 출제 들어가신 교사분들이 이 문제가 교과서를 부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그 분께서도 의도적으로 명확하지 않게 설명하셨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 그렇수도 있겠네요
근데 제 풀이는 교육과정안에서 못하는 풀이인가요?
아니요 풀이가 교육과정에서 못하는 풀이는 아닙니다. 우주가 팽창한다는 것만 인지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생각이에요. 다만 교과서가 명백하게 고유 거리는 생각하지 않도록 선을 긋고있었다는게 문제라는거죠. 이 문제는 그 선을 넘은 것이고, 그 선을 일단 넘어서게 되면 교과 내용 자체가 전반적으로 혼란스러워진다는겁니다. 당장 '관측 가능 우주 반지름이 138억 광년이다' 라는 교과서의 설명이 틀리다는 생각을 하게될 것이고, 60억 광년 떨어진 천체는 60억 년 전의 모습이 보인다는 개념도 '60억 광년이 고유거리인지 광행거리인지 어떻게 아느냐, 60억 광년이 고유거리로 제시된거면 60억 년 전의 모습이 보이는 것이 아니지 않느냐' 라는 의문이 들게 될겁니다.
와ㅁㅊ바로 이해했어요 강사분보다 설명잘하시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