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31 · MS 2015

    그게아니라 도표나 세부내용 묻는거이런거만 안베낀다는뜻이예요 여전히 빈칸이나 순서삽입등 고난도문항은 그대로베끼겠다는말이죠

  • seokh23 · 569538 · 15/04/29 17:33 · MS 2015

    잘 몰라서 그런데요 연계지문은 ebs 특정지문 그대로 한문장도 안틀리고 똑같이나오나요? 문제형태만 달라지는건가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42 · MS 2015

    빈칸을예로들어서 수능에서 빈칸이연계되면 지문완전히 똑같은데 밑줄만그어져있기때문에 연계교재많이본사람들은 3초컷이죠ㅋㅋ

  • seokh23 · 569538 · 15/04/29 17:43 · MS 2015

    그런문제가 올해도 출제될까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44 · MS 2015

    아니 정부방침인데 그럼 평가원이 구라치겟음;;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45 · MS 2015

    실질연계50퍼라고 언급한거나마찬가지임

  • seokh23 · 569538 · 15/04/29 17:47 · MS 2015

    근데 빈칸에선 완전히똑같은 지문 안나오지않나요? 난이도때문에..

  • 지리는사랑입니다 · 546665 · 15/04/30 00:35 · MS 2014

    나와요 빈칸 많이바까도단어몇개정고바꿀거라고햇음 그냥작년처럼공부하면됨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48 · MS 2015

    작년수능 빈칸올연계였고 제가100점맞앗어요 듄화일체를직접경험하고 말씀드리는거

  • seokh23 · 569538 · 15/04/29 17:51 · MS 2015

    작년수능 빈칸연계 도움얼마나 받았어요? 다 몇초컷했나요

  • Cesira · 506262 · 15/04/29 17:58 · MS 2014

    작년수능 저도 듄아일체로 100받았는데 듣기풀면서 비연계빼고 다 풀었어요ㅋㅋ 빈칸넣기 그냥 첫문장보고 슥 답고름

  • seokh23 · 569538 · 15/04/29 19:39 · MS 2015

    듄아일체라는게 ebs 공부 했다는 소맂죠?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9:42

    댓글 단 분은 아니지만, 제가 대신 답변 드리면 ebs n회독 해서 첫 줄의 몇 단어만 보고도 전체 내용을 아는 그런 경지를 듄아일체 라고 합니다.. 이 경지에 이르면 어법 유형 제외하고 대부분 유형들은 5초 이내로 풀립니다..

  • seokh23 · 569538 · 15/04/29 19:43 · MS 2015

    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 수진짱 · 513236 · 15/04/29 18:27 · MS 2014

    딱보고 내용기억나는거는 대부분 바로바로 풀려요.
    기억안나는거여도 한두줄읽다보면 기억나고요.

  • 깡율 · 525608 · 15/04/29 19:27 · MS 2014

    듄아일체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인가요?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9:4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Cesira · 506262 · 15/04/29 20:02 · MS 2014

    여러번보는거요ㅋㅋ 책 한권씩 뗄떼는 그날분량 하기전에 전날에 한거 한번 복습했음 수완까지 다 하고나서는 연계교재 전체를 통째로 복습했어요 1회독땐 단어정리, 이해안됐던 지문 집중분석 2회독땐 제목짓기(나만의 제목ㅋㅋ) 3회독땐 변형문제 풀면서 다시보기+듣기파일들으면서 복습

  • 수능가자 · 572466 · 15/04/30 07:21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7:51

    엄밀히 말하면 대의파악과 세부일치 유형은 무조건 ebs 지문과 소재만 같게 해서 내고 나머지 유형에 대해서는 기존의 변형 방식을 따른다는 게 최종 결정안입니다. 여기서 기존의 변형 방식이라 함은 '개념 및 원리 활용', '지문 및 자료 활용'(지문 복붙은 이 유형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임), '문항의 변형 및 재구성' 등의 방식을 의미하며 나머지 유형은 이 3가지 변형 방식 중 한 가지를 택해 출제하겠다는 겁니다. 나머지 유형이라고 전부 지문 복붙하겠다고 평가원이 말한 적 없습니다. 기존의 방식을 따르겠다는 애매한 말을 했죠.. 6월, 9월 모평 봐야 정확한 연계방식 알 수 있을 겁니다.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52 · MS 2015

    마이맥 고정재선생님 tcc 이투스tcc 보고오세요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7:53

    그 인강 선생님들보다 평가원이 직접 답변하게 더 정확할 겁니다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7:56 · MS 2015

    수능개선위원회 안건이3개였죠 1.기존유지 2.연계50퍼로축소 3.2014수능이전처럼 간접연계 이중에 평가원은 2를선택했습니다 그럼20퍼센트가의미하는게 대의파악 이런문제들이라는뜻이고 50퍼는복붙이라는결론이지요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7:59

    오해하고 계시는 게 '대의파악, 일치계열 유형을 제외한 나머지 유형을 다 복붙하겠다.' 이렇게 교육부랑 평가원은 절대 말하지 않았습니다. 애매하게 기존의 연계방식을 따르겠다고 했지.. 그리고 1안은 현행 유지 2안은 지문 복붙 유형 문항의 축소, 3안은 특정 유형(대의 파악, 일치)에 대해서는 소재 다르게 나머지 유형은 기존의 연계방식 활용 중 3안을 택했습니다.. 2안이 아니라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02 · MS 2015

    그따른다는게 2015수능을말하는거아닌가요 ㅋㅋ 평가원말을 곧이곧대로믿네요 순진하시넹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04 · MS 2015

    모든 입시기자들과선생님들이 2안을채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 seokh23 · 569538 · 15/04/29 17:59 · MS 2015

    3안 선택아닌가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02 · MS 2015

    2안선택입니다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7:5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8:04

    일단 2안이 아니라 seokh님 말씀대로 3안 따른 거구요.. 따른다고 하는 의미에 제가 말한 크게 3가지의 연계방식이 다 포함되어 있는 거에요.. 15 수능까지는 그 중 지문 복붙만을 활용해서 마치 연계방식이 지문 복붙 이 1가지 인 것처럼 보였던 것 뿐이구요..
    그리고 교육부 보도자료 중 3안에 관한 내용입니다. '세 번째는 일반적으로 해석본 암기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고 평가되는 ‘대의파악’과 ‘세부정보’를 묻는 문항의 경우에 한하여 EBS교재의 지문을 그대로 활용하지 않는 방안이다.
    ◦ 즉, ‘대의파악’이나 ‘세부정보’를 묻는 문항은 EBS교재의 지문과 동일한 주제의 다른 지문을 사용하거나 EBS교재의 지문에 다른 지문을 결합하여 사용함으로써 70% 연계를 유지한다.'
    3안 택한거죠..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07 · MS 2015

    걍 6평때 영어시험보세요 제말이맞나님말이맞나 걍보도자료 그대로믿는분이시네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11 · MS 2015

    70퍼에서 대의파악다빼고나면50입니다 저는 계속실질 연계를기준으로말씀드렸구요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8:14

    제가 그래서 윗 댓글에서 6, 9평에서 보자고 했는데요.. 제 댓글은 안 보시고 댓글 다시면 어떡합니까.. 저도 님처럼 지문 복붙이 가능성 높다는 거 다 인정했고 다만 나머지 유형에 대해서도 다른 식으로 나올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 라는 식으로 얘기했구요.. 그리고 2안이 아니라 3안이구요.. 나머지 유형은 지문 복붙이라고 하시는 건 앞으로 별 말 안 하겠습니다만(가능성이 제일 높으니까요..) 2안 따랐다는 잘못된 정보는 퍼뜨리지 마세요.. 수험생들이 찾아보다가 혼란을 느낄 수 있어서 하는 말입니다. 정 맞다고 주장하고 싶으시면 누가 2안이라고 하는 지 선생님 TCC 주소 및 기사 주소 좀 알려주시구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17 · MS 2015

    대마 고정재 개선안분석ㄱㄱ손가락아파서 걍 고정재가 님 머리정화시켜주실듯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8:21

    24분 24초짜리 고정재 TCC 말하시는 거면 몇 분 몇 초에서 2안이라고 하는 지 좀 적어주세요.. 저도 이거 봤는데 2안이라고 했다는 건 못 들은 거 같아서 하는 말입니다. 다른 건 더 말 안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만큼은 완전히 팩트의 문제이기 때문에 제가 님한테 집요하게 묻는 겁니다. 수험생들이 혼란을 느끼면 안 되는 거니까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26 · MS 2015

    그영상 6분32초부터보시면 1,3안에다가줄긎고2안에화살표합니다 제대로보고말씀해주세요

  • 수진짱 · 513236 · 15/04/29 18:26 · MS 2014

    독재생한의대가자님 말이 맞아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29 · MS 2015

    제생각에는 누리님 고3인데 정보의홍수속에서 확실한정보를얻으시고싶으셨나보네요 그리고 수험생들혼란멘트에서 빵터졋네요

  • seokh23 · 569538 · 15/04/29 18:35 · MS 2015

    그렇군요..그럼 결론은 ebs는 완벽하게 해야된단 소리네요?

  • 독재생 한의대가자 · 568771 · 15/04/29 18:38 · MS 2015

    전ebs3번씩봤어요권당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8:3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8:3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수진짱 · 513236 · 15/04/29 18:44 · MS 2014

    그냥 이비에스 작년처럼봐요.
    그리고요 굳이 안외우려고 해도
    여러번보면 저절로 외워져요

  • 누리보듬 · 510156 · 15/04/29 18:45

    네.. 이게 결론입니다.. 제가 위에 장문의 댓글을 달고 한의생 독재님도 댓글을 여러 개 달았지만 결론은 그냥 ebs 하시라는 겁니다..개인적으로 제가 괜히 댓글을 단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seokh23님을 더 혼란스럽게만 한 거 같아서..

  • seokh23 · 569538 · 15/04/29 18:53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seokh23 · 569538 · 15/04/29 18:45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전설의스나이퍼 · 549717 · 15/04/30 00:42 · MS 2014

    그럼 이비에스강의듣는게답인가요?

  • blackifre · 543282 · 15/04/30 01:56 · MS 2014

    내일 날씨 내일되봐야 알듯이 당일날 시험지 보기전에 주절 대봤자 이득될것 없으니 그냥 입 다물고 하던 공부 계속하는게 남는 겁니다.

    이런 고민 한다고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 seokh23 · 569538 · 15/04/30 06:51 · MS 2015

    그걸누가모르나 ㅋㅋㅋㅋ

  • blackifre · 543282 · 15/04/30 09:58 · MS 2014

    알면 그렇게 하면 되죠.

  • seokh23 · 569538 · 15/04/30 10:47 · MS 2015

    그게 궁금한게아닌데 뭔말인지 이해가안되나보네ㅋㅋㅋㅋ뭐 아는척훈수두려다 쪽팔리겟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