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 불가하게 언어로 조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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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능력’을 평가하여 그것을 기준으로 대학입학의 우선권을 인정하는
수능의 취지에 부합하는 출제였는지 심각하게 의문이 듭니다.
24학년도 수능이 어떻게 출제되든간에
05년생 현역 등은 23년도 수능을 이정표로 삼아 학습을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학생들이 ‘국어문법’으로 대학이 뒤바뀐다는 사실에 터잡아
문법 공부에 ‘지엽적인’ 수준으로 매진하는 것이 과연 긍정적인지
그러한 문법 학습이 ‘수학능력’의 개념에 잘 부합하는지
납득하기 힘드네요.
차라리 독서 난이도를 작수~6평 난이도로 내는게 훨씬 납득이 갔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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