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규흐고 [575298] · MS 2015 · 쪽지

2015-09-01 17:51:45
조회수 12,467

꿀팁) 수학 ㄱㄴㄷ 문제 추론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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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순서 뒤죽박죽일꺼에요)

우선 A-49번
여러분은 ㄱㄴㄷ 순서대로 풀고있습니다.
ㄱ 는 맞고,
ㄴ은 틀렸다는것을 확인 하고
이제 ㄷ을 풀 차례인데,
이때 나올수있는 답은 ㄱ 또는 ㄱ,ㄷ 겠죠?
근데 만약 선지중에 ㄱ 혹은, ㄱ,ㄷ 두개중 한가지만 있다면
ㄷ는 아예 안풀어도 되요
답이 그냥 나오거든요

그래서 ㄱ 랑 ㄱ,ㄷ 두 개 모두 선지로 나와요.


B-60번


마찬가지로
ㄱ- 맞음
ㄴ- 맞음
이제 ㄷ 를 풀어야하는데?
선지중에 ㄱㄴ. ㄱㄴㄷ 모두 있다 --> 거의 맞게푼거에요
근데 만약에 ㄱㄴㄷ가 선지에 없고 ㄱㄴ 만 있다?
이경우는 ㄱㄴ 중 잘못푼게 있으니 바로 돌아가셔서 다시푸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 잘못푼상태)
ㄱ 를 틀리다하고.
ㄴ 을 맞다고 했어요.
그러면 답이되는건 ㄴ. ㄴㄷ 두개중하나죠?
근데 선지에는 ㄴ은 없고 ㄴㄷ만 존재합니다
ㄷ를 안풀어도 바로 답을 고를수 있죠

이럴때 돌아가셔서 다시푸시면 되는겁니다


B-34

ㄱ 는 틀리고
ㄴ 은 맞고
정답 경우의수는? --> ㄴ, ㄴㄷ
역시 둘다 선지로 나와있죠



반례) 교육청은 굳이 이걸 잘 안지킵니다
평가원 만큼 문제 만드는데 수고를 안들이거든요

A-52 보시면
ㄱㄴ까지 풀었는데
ㄱㄴ는 있고 ㄱㄴㄷ는 없죠?
ㄷ를 안풀어도 되는 상황입니다


+ 이게 출제 지침으로 명문화 되있진 않아요
( 출제 지침에는 그냥 문항 내용에 관한말
ex) 객관식은 21문항으로 내며, 수1, 미적분과 통계 기본을 다룬다 ... 등등 이 적혀있죠)

근데 그 수능 한 문제 만드는데 얼마나 큰 노력을 들이는데 문제 1/3을 그냥 안풀고 넘어 가게할리가 없죠 + ㄷ 선지로 변별력을 줘서 ㄱㄴ. ㄱㄴㄷ 구분도 해야하고요.

+ 그냥 ㄱㄴㄷ풀때 간단한 체크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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