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연 [1217741] · MS 2023 · 쪽지

2024-05-08 20: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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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月 기하 28,29,30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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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 영역에서는 이차곡선 ~ 평면벡터의 연산까지 제한적인 범위만을 다룬다는 한계가 명확하지만, 배워갈 문항들이 있어 좋은 경험으로 삼을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D

28。#평면벡터의 연산 #WLOG #성분화

1.WLOG, L1, L2의 정확한 위치관계, d를 적당하게 세팅

2. 명확한 수직의 틀 ->성분화의 당위성

3.(A)^2은 항상 0보다 큼을 이용 -> 최소가 되는 CD벡터를 확정




29. #22.06.29 #이차곡선의 정의요소 #함수 관점 (역대입)

30. #이차곡선의 정의요소 #이차곡선의 대칭성 #식조작

1. 이차곡선의 정의요소 - 포물선 위의 점과 준선까지의 거리 이용

2. 조건의 사각형 둘레 <=> 2*준선거리가 됨을 이용

3.포물선 위의 점 -> 역대입해 좌표 구하기


1.식조작, 조건을 장축1-장축2로 조작하기 

2. 이차곡선의 정의요소 이용하기

3. 초점과 정의요소 간 관계 이용하기 





5月 학력평가의 기하 문항에서 합/차로 정의된 벡터의 크기의 최대최소 (28), 이차곡선의 정의요소 (29,30)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각각 포물선과 타원에 녹여낸 문항들로, 평가원, 교/사관 기출에서 벗어나지 않는 전형적인 문항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다만, 역시나 언제나 그랬듯 공통에 무게를 주어 변별력을 유지하고자 하였기에 앞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셨다면 시간 압박이 컸으리라 생각합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D 



rare-울프럼알파와 A+을

0 XDK (+2,000)

  1. 1,000

  2.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