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9.orbi.kr/00070285681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005년 고2때친구였던 문과 전교1등이 오르비 좋다길래 했는데 ㅋㅋ진짜...
군인민원 넣는거보면 인식ㅈ박은거 맞음
군대있었을때 별에별 민원사유듣고 진짜 정털렸음
물론 대부분은 아닐지라도
그런 인간들은 어느나라, 어느 지역에나 존재하죵.
집값떨어진다고 민원넣는 아파트주민때문에 진짜 개빡쳤었는데
그건 우리나라 고질적인 문제임 악성민원 ㅈㄴ.... 공무원으로 일하면 별의 별 악성민원을 다 받음 뭔 진상들이 이렇게 많은지... 더 문제는 그런거 어느정도는 무시해야하는데 싹다 시정하라고 위에서 압박한다는거임 미치겠음
옛날이야 군부가 직접 쿠데타 주도했으니 인식 개차반이었던거지
요즘은 그런 것도 아니고 문민통제 잘되고 있으니 당연히 괜찮죠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160516/78110950/1
오래되었잖아요.
지금처럼 군인처우개선 외치는 시대가 아니었죠.
8년전인데요..
8년이면 굉장히 오래죠.
당장 1~2년 사이에 밈이 변하고 인식이 변하는 세상인데요.
당장만해도 조사해도 의사가 몇등으로 나락까지 떨어질지 감도 안오네요 ㅎㅎ
8년전에 군인처우 개선 외쳤었나...
미국도 우리 생각만큼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나라가 발전할수록 군인이 인기없어지는건 선진국들 특징인거 같아요.
요즘은 군부대 근처에서 바가지가격 안받음?
모르겠네요.
근데 양구 씹새들은 심하긴 했죠.
아직도 ㅈ박은거 맞는데요
현실에서는 아직 멀었음 어제도 군인을 얼마나 밑으로 보면 계엄군 총을 탈취하려고하냐 '내가 이래도 쟤는 아무것도 못하겠지?'이 마인드가 깔린거임
정치랑 엮여 있어서 굉장히 조심스럽고 오해받을까봐 두렵지만... 제 생각을 적어볼게요.
결과론적으로 볼 때 현장 시민들과 일선 계엄 군인들이 서로 처신을 정말 잘 해주어서 좋게 끝난거지 그 당시에는 창문도 깨지고 국회에 돌입한 계엄 특수부대가 위협적이었죠.
2020 미국 플로이드 시위에서 워싱턴DC 주방위군 투입되었을 때 시민들이 미군 총구 손으로 막고 심지어 일부 시민들이 총기탈취까지 한거 아시는지요.
그 때 미국 시민 여론은 대다수가 시민 편이었고 아이러니하게도 전직 군인 출신들조차 시민들 편이었어요.
미국은 시민들을 지키지 않는 군인은 존재 의의 자체를 인정하지 않아요.
물론 일부 극단적 폭력 시위와 그에 편승해 약탈과 방화를 저지르는 사람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대응했지만, 평화적 시위하는 사람들에게 투입된 주방위군의 총구를 막고 무장을 해체하려는 행위 자체는 미국 시민들의 비난을 전혀 받지 않았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당시 대다수 미국 시민들은 평화 시위에 대해 지지하는 쪽이었으니까요.
억지로 끌려간 병사들은 죄가 없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나라 지키려고 초소 지키는 군인의 총을 탈취한게 아네요. 위헌적 계엄군(당시로서는)의 총기를 탈취한겁니다.
물론 군필인 제가 보기에도 그 행동은 위험한 행동이 맞고 쉴드칠 생각없지만 총맞을 짓은 아니었어요.
그리고 그 군인도 온화하게 처신 잘 해줘서 고맙구요.
그렇지만 총기 탈취 자체 = 군인을 밑으로 본다는 논리를 펼치기에는 2020 미국 시위에서의 일이 반례입니다.
오늘 새벽에 군인들과 시민들이 서로 안다치게 하려고 배려하고, 감사하다고 박수치고 하는거보면 우리나라 민주주의 의식은 생각보다 꽤 높은 수준이고, 시민들의 군인에 대한 인식이 커뮤에서 걱정하는 것처럼 생각보다 크게 오염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군인이 진짜 총 쏠 수 있겠냐?' 라는 생각을 다 가지고 있지 않음? 진짜 총맞을것같은 그런 공포심 없잖아요
그거 자체가 그냥 군인이 개 ㅈ인 상황임.
누가 존경하는 시선으로 바라보냐 아니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개ㅈ이 아니라 오히려 "쟤네들도 유튜브보고 커뮤하는 우리랑 똑같은 사람인데 설마 21세기에?"겠죠.....;;; 왤케 부정적으로만 보시는지.
2020년 미국 플로이드 시위는 어떻게 설명하시려구요?
죄송한데 그거 자체가 ㅈ 맞는데요
미국에서 혹시 범죄자 진압될때 경찰한테 깝치나요? 물론 깝칠수도있겠죠 그런애들은 한방 쏴주면 끝나니 상관도없고 ㅇㅇ
그런 공포심에서 경외심이 나오는겁니다
지금 한국군인은 그런 공포심이 없는데 뭔 소리를 하시는지
아니 그래서 2020년 플로이드 시위에서 미국 시민들이 주방위군 총구막고 총기 탈취한거에 대해 미국 시민들이 지지한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냐구요.
미국이 우리나라보다 더 군인 ㅈ으로 보는거에요?
저는 미국 전반적인 상황을 몰라요
그래서 그 행동이 일부 또라이들이 그런걸한건지
그런행동이 미국에서 어떤 여론이었는지
그런걸 가져오세요 저한테 지랄마시고
장갑차 몸으로 막고 거리로 나간 시민들도 총 못쏠거 아니까 군인을 ㅈ으로 보고 나간거라고 생각하시는거에요 지금?
네
와;;; 그럼 위헌적 계엄에 출동한 군인이 무서워서 벌벌 떨었어야 하네요?
군인이 진짜 쏠것같은 공포심 느꼈으면 그 ㅈㄹ 떨겠음? 제발 생각좀
와 지금 모든 커뮤에서 용기있는 시민들을 영웅이라고 하는데 그 ㅈㄹ이라니 진짜 이새끼는 안되겠네. 존댓말 취소 퉤퉤
네 저도 저지능이랑 대화 그만섞을게요 옮을것같아서 무서움 ㅅㄱ
넌 독재 선포해도 군인들 우습게 보지 말아야 하니까 시위도 하지말고 북한주민처럼 살아라.
군부대 근처 식당만 가도 군인들한테 바가지로 받는 사례 널렸는데요..
ㅋㅋㅋㅋㅋㅋ
님 여자죠
님이 깜짝 놀랄 정도로 오래 전 전역한 틀딱 군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