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션입니다.
연계 목록, 난이도, 특징 등등은 수많은 일반적 해설은,
훌륭한 쌤들이 글도 올려주시고 해설강의 해주실테니,
저는 좀 다르게 갑니다 ㅎ
정말 시간 재고 풀고 수정 1도 안한 시험지를,
수학이 아닌지라 그리 큰 도움은
안 될 거 같지만,
혹여나 참고하실 분이 있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1. 43~44는 듣기 포함 걸린 시간입니다.
정말 작정하고 최소한의 시간으로 풀겠다 하면
더 줄일 수 있겠으나, 나름대로 음미하면서(?)
풀어제꼈습니다. 빨리 푼다고 깝치다가
하나 틀리면 x팔리기도 하고요 ㅎㅎ
듣기하면서는 항상 '어법'까지 다 풉니다.
2. 당연히 ebs 지문을 알아서
이미 알고있는 지문은, 별도의 표시가
거의 없습니다. ebs는 '아직' 강력합니다.
3. 비연계 빈칸이나 대의파악에서 쓴 알파벳은
제가 쓰는 논리 기호입니다. (논리라고 부르기엔
조금 거창하기도 하지만요)
4. 36, 38이 좀 어려웠던 거 같은데,
제가 표시하면서 푼 부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그냥 다 궁금하시면,
이번 주 일요일 4시,
오르비 교대 1관으로 오셔서
공개 특강 들으시면 됩니다 ㅎㅎ
http://orbi.kr/0008505107
ebs에 관한 글 내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수특영독에서 많이 나와,
제 자료가 큰 빛을 발휘하진 못했습니다.
기대했던 분들 죄송합니다.
다만, 직접연계에 있었던 수특영어 2지문은,
유형까지 거의 정확하게 제 자료에 있던대로 나왔네요.
(29어휘, 39문장삽입)
모두 고생하셨어요!
44분 ㄷㄷ
그냥 30분대에서 끊을걸 후회중...^~^;
센세 주신 ebs 자료 잘 보고 있는데 여백이 너무 없어서 프린트할때 종이가 좀만 잘못되도 금방짤리네요 ㅠㅠ 다음번에는 여백좀 늘려주시면 안될까염
아 진짜여?? 어떤 여백이지 ㅠㅠ 근데 글케되면 또 한 슬라이드가 전체가 작아져서 글씨가 개미가 될 위험이 ㅠㅠ
지문에 있는 틀 없애시면 될 것 같은데요 ㅠㅠ 작년처럼 틀없는게 좋아여 저는
아아 본문에 있는 틀 말하는 거여요??
넵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넵!!
으아 그거 나름 디자이너 분이 넣어주신건데 ㅠ 넵 수특영독 작업할때 없애기도 해볼게용... 장담은 못드려용..!! ㅎㅎ
뭔가 숫자쓰신거 보면 굉장한 악필이실거 같음 ㅋㅋㅋ 넝담;;
아 저 완전 악필이에요 ㅋㅋㅋㅋ 자랑스럽게 얘기하고 다니는데 ㅎㅎㅎ
그게 바로 재수, 삼수 당시 고경 논술 우선선발을 두 번이나 떨어진 이유가 아닐까,
자기 위안 삼아요 ㅋㅋㅋ
Respect.....
merci ㅎ
프랑스어까지 ㄷㄷ
교환학생을 프랑스 낭뜨 경영학교로 1년을 ㅎㅎ
왜불러요
ㅋㅋㅋ
ㅋㅋㅋㅋㅌㅋㅋㅋㅋ
아뇨, 길어서 개인적으로는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듣기하면서 풀 때는 '짧게 짧게' 칠 수 있는 18~27을 강추합니다 ㅎㅎ
1번 잘못읽었어요! ㅎㅎ 넹 감사합니다
듣기하면서 빈칸 전까지 문제중 주제-제목 고르는 문제 2문제 빼고 다풀고
빈칸뒤에 접속사(이번엔안나왓는데) 까지 푸는데요.
어법까지 어떻게 그리 빨리 푸시죠?
어법푸는건 좀 쫄리던데
팁좀요!
18~28은 뭐랄까... 답이 있는 곳이 정해져있으니까요! ㅎㅎ
18, 20, 21, 22, 23:은 얼른 '핵심'만 파악해야지 생각으로 읽어요. 양괄식이 많다는 것도 참고하는 편이구요.
19: 심경은 심경 '변화'라서 처음이랑 마지막만 읽었고, 그냥 심경이면 전 마지막만 읽어요
24~27: 5번부터 읽으면서 순삭!
28: 어법도 나오는 게 정해져있다는 걸 알면, 그냥 그 어법 부분만 보면
보이는 게 어법이라, 사실 어법이 제일 부담이 적어요!
실전에서어떻게 배운구문을 극대화할수있나요?
대충읽어서 이해한개도 안가는데..
1. 실전에서는 구문이 분석해서 나오는 게 아니라 그냥 거의 자동으로 나올 정도로 체화한다
2. 문제를 풀 때는 구문 하나하나에 집착하는 게 아니라 글의 핵심을 보려고 하면서 독해한다
이 두 가지가 아닐까 하네요 ㅎㅎ
쪽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넵 ㅎㅎ
지금 해석하면서 쌤이 체크한 근거하고 제 근거하고 비교하고 있는데요
31번 시험장에서 바로 position 보고 5번 골랏는데 지금 다시보니까 이해가 안됩니다.
이거 치면서 방금 이해했는데... 뭐죠.. 시험장에서의 사고와 분석할 때 사고가 다를 수가 있나요?
제 생각을 이해를 못하겟네요
네 ㅋㅋ 다를 수 있다고 봅니다 ㅎㅎ 그 때는 정말 집중해서 뇌 가동이 100%였던 때였을테니... 평소보다는 좀 더 빤짞! 생각할 수 있다고 봐요 ㅎ 위치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의미이니, 안정성!
37? 순서삽입 첫번째 문제 있죠 jet lag 그거 한문제 틀렸는데
그 문제는 3번밖엔 안되는 그런 필연적인 문제인가요?..
4번 했는데 3번이 없었더라도 4번은 아예 말이 안되는건지.. 아직 해설강의 아무것도 안보고 지문만 몇번째 다시보는중인데 아직도 잘 이해가 안됩니다
아 그리고 단어가 엄청 어렵지는 않지만 자잘하게 까다롭던데
기억나는것만 distance from
self contain..
감과 맥락으로 풀고 맞기도 했지만 단독 어휘로 나올경우는 좀 골때릴것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단어 부족하다고 느끼진 않았지만 통수가 걱정돼서 공부해야할것같은데 추천하시는 교재 있으신가요?
1. 네, 당연 글의 흐름으로도 그렇지만, 3번에 'people'을 언급해주어야, 3번 뒤 문장에서 their.. they... they...가 people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2. 워드마스터 2000, 워마하이퍼, ebs 단어 다 외우시면 단어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중간중간 페이지 맨 위에 있는 24.2 27 32는 뭐에요?
습관적으로 지금 걸린 시간을 적어용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