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ellar 지구과학2 N제 2021] 출시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i9.orbi.kr/00029658774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맛보기 파일.pdf
안녕하세요.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저자 김효길 입니다.
2015 개정교육과정에 맞추어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2021이 개정 출판되어 안내드립니다.
atom 판매 페이지 : https://atom.ac/books/7231/
교재 예약판매는 3월 초에 시작되었지만, 교재 판매가 시작되기 직전인 3월 3일에 군입대를 하였고, 그 당시에 별도 공지를 드리지 못한 채 한 달이 훌쩍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입대하기 바로 며칠 전까지 교재 집필 및 검토에 몰두하였으나, 교재 판매 준비가 입대 준비와 맞물려 결국 교재 관련 안내&공지를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은 7사단 신병교육대대 수료 후, 27사단 보충중대까지 갔다가... 겨우 자대에 와서 많은 것을 배우며 적응하는 중입니다...^^)
.
.
.
먼저, Castellar 지구과학 N제를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꽤 많을 것입니다.
'저게 무슨 듣보잡 책이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그런 책이 절대 아닙니다.
Castellar 지구과학1 N제는 제가 고3 수능을 친 후에 바로 집필을 시작하여 2017년 6월에 처음 출시되었던 "지구과학1 천체 N제"입니다.
이후 본 교재는 많은 수험생분들의 호평과 극찬 속에 독보적인 퀄리티를 입증받으며 당당히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자랑)
하지만 올해부터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기존 지구과학1 과목에 있던 천체 관측 및 행성의 운동 파트가 일부 개정 및 편집되어 지구과학2로 올라갔고, 이에 따라 카스텔라 N제 또한 올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겪으며 지구과학2 N제로 출판되었습니다.
1. 교재의 구성
지구과학2의 "행성의 운동(1) ~ (2)" 단원에 해당하는 120문항이 수록되어 있으며, 기출 문항이 아닌 "자작 문항"입니다.
다만, 작년에 카스텔라 지1 N제를 푸셨던 분들은 신규 문항의 비율의 낮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번 개정판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문항은 총 16문항이며, 2년 전 출판된 카스텔라 2019 N제에서 가져와 그대로 수록하거나 수정&변형한 것은 총 17문항입니다.
작년도 교재의 문항 중 일부 또한, 수정하거나 일러스트를 다시 그려 개선하였고, 개정 지2 교육과정에 맞지 않는 문항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새로 추가된 내용과 관련된 문항을 신규 출제하여 수험생분들의 혼란이 없도록 개정하였습니다.
(참고로 작년도 교재에는 현 교육과정과 맞지 않은 문항이 꽤 많기 때문에, 가급적 올해 개정판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교재의 난이도
본 교재의 난이도는 수능에 출제되는 문항들의 난이도와 유사합니다. "수능과 유사하고 딱 적당한 난이도에 퀄리티까지도 좋은 책"이라는 특징은 카스텔라 N제가 베스트셀러로 당당히 자리잡는 데 가장 큰 몫을 한 요소 중 하나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본 교재는 지난 교육과정에서 출제된 평가원 문항들의 평균적인 난이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어려운 수준인데, 실제로 수험생분들의 많은 후기를 바탕으로 종합한 체감 난이도는 "수능과 유사한 듯하면서도 수능보다 조금 더 어렵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그건 지1 천체 시절의 이야기이고, 지금은 천체 관측 및 행성의 운동 파트가 지2로 올라왔기 때문에 앞으로 출제될 지2 수능 천체문항과 비교한다면 본 교재 문항들의 난이도는 "딱 수능문제에 적합한 난이도"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2 수능을 준비하는 데 과하지도, 그렇다고 절대 부족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난이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교재 난이도와 퀄리티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수험생 커뮤니티에 "카스텔라" 또는 "Castellar"라고 검색하신 후에 후기를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군입대 때문에 미리 교재출시 공지를 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양해 부탁드리며,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전국이 혼란스러운 속에서도 수능 준비에 열정을 다하는 수험생 분들의 하늘 위에 '입시 성공'이라는 밝은 별이 빛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1,000)
-
1,000
-
기상 완료 예비군 2일차 갔다오겟음 아...
-
일단 지방의대 바이탈과 교수들은 인서울로 많이 옮기거나 그만둠 지방의대 교수들이...
-
생활패턴 망했다 1
오전 7시 취침 오후 4시 기상 이게 뭐야 대체
-
김상훈T 0
독서 독해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그읽그풀 느낌이면 좋겟는데..
-
잠이 안와 씨바 3
나 자고 싶다고........ ㅅㅂㅅㅂㅅㅂㅅㅂ 어젯밤도 샜는데 왜 잠이 안오는데ㅜ
-
ㄱㄱ
-
기차지나간당 2
부지런행
-
진짜 잔다.. 2
다들 자요 빨리
-
으으
-
밤샐까.. 0
수면패턴 박살났는디 초기화나 시키게
-
양악하고싶다 0
-
선착순1명 18
가장 빠른 사람이라는 뜻
-
12시 이후부터만 ㅇㅇ.. 자야지이제
-
97점 99 76점 85 93점 1 45점 96 42점 96 언미생지 나는 이과지만 수학이 밉다..
-
에구구
-
18수능 국,수(가형),영,한국사,물2,화2,중국어 응시 각 원점수...
-
ㅇㅈ 10
마스크업으면무서웅
-
언제까지 이런 현타오는 일상을 살아야하지
-
또 불면증의 밤 4
엊그제도 밤을 새고 어젯밤엔 4시간 잤는데 또 잠이 안와???? 낮잠도 안잤는데 나...
-
최대한 안정적인 과목 원하고 둘 중에 하나만 꼭 고르면 머가 좋을까여
-
안녕하세요.. 7
요즘 바빠요
-
안자는 사람 손 9
가능?
-
수시6장 설대만지름 서울대의대 수시교과 합격 서울대 경제학과 학생부교과전형 합격...
-
나랑 정철할래? 1
-
그것은 바로 경제 왜냐면 전교에서 한명만 하거든
-
이분 닮은걸류 종결..
-
오르비
-
진짜 잔다. 4
10시엔 일어나야 해..
-
이게 이론상 가능한게 무서움...
-
이거들어바 18
-
시험장에서 어떤 개지랄을 했길래 이렇게 망쳤을까..
-
설컴 vs 설전정 했을 때 전정 가는 게 더 나을까요? 컴은 ㄹㅇ 재능 이러길래
-
눈팅하는 인해전술 인민군 수많명과 잠 못자고 깨어있는 호감고닉들의 눈치싸움
-
에휴씨부럴ㅋㅋ
-
통과 내신 1
며칠전에 시험본건데 나름 기출픽이나 오투 풀어서 통과 열심히 했는데 처음 보는...
-
출근핑
-
화학2 Kb가 1보다 클 수 있나..(23학년도 17번) 0
23학년도 17번. (나) 용액 화학2 Kb가 1보다 클 수 있나..
-
단, #~#은 1343313에게 당장 쪽지를 보내야 한다는것을 의미한다
-
왜 보고 싶어함?
-
논술 발표 1
논술 발표일 보통 몇일정도에 하나요? 성대 한양 중앙 작년에 언제쯤 했는지 궁금해요
-
와이파이 왤케 빨리 차..?
-
진짜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걱정없이 새르비 쌉가능
-
오래된 생각이다...
-
음울하면서도 몽환적이었던 거 같다
-
살빼야되는데
-
지거국 낮은 과라도 상관없습니다..충남대,경북대,부산대,전남대 중 가능한 대학 있을까요..?
-
근데 반응이 당황스럽지만 감사합니다.. 예상치 못한 좋은 반응들이라
-
진짜 미리 성적표 다 뽑아놓나요?
-
자야겠다 5
아침보다 더 우울하네 하..
-
좆같음을 잊을수있게해야한다하나.. 유일하게 잘때랑 그때만 화가 안남 좋아서 마시는게...
카스텔라 갓갓. 사랑해요
지2에서 익숙한 천체냄새가 난다
헉 입대하셨구나.. 무사 전역 기원합니다.
카스텔라 넘 재밌었지..
웰컴투 지구과학2
형님... 카스텔라는 최고였고 지금도 최고입니다
지 12 다하는 지구돌이가 있네 ㅋㅎ
항상 수고하십니다
이기자 구호준비! 앗 !싸우면 이긴다 이긴다 이긴다 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