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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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역 고3인 학생입니다. 이과고요.
이런 글을 지금 올리는게 좀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수학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한 건, 수1 수2 쎈과 익힘책 3~4번 했고요
자이스토리 수1한회독, 수2 2회독 했습니다. 적통기벡은 한번씩 했고요.
근데 이번 3월달에 원점수 70이 떠서 많이 실망을 했습니다.
3월 모평 때 제가 풀었던 걸 그대로 말씀드릴테니까 어떤 식으로 수정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출문제 올려놨어요 비교해가시면서 읽어주세요)
처음 10번까지는 문제없이 잘 풀었습니다.
11번에서
(나)를 구할 때 당황했었습니다 어 이거 어떻게 풀지.. 2(m-1)+1로 풀어야 하나..
그냥 마구 계산하다가 틀렸고요.
15번에서
ㄴ 번을 풀때 일일이 계산을 해 보다가 실수를 해서 틀렸습니다.
19에서
코사인 a값이 1번 또는 5번이 나오는데 f'(x) 의 부호변화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틀렸습니다. 직접 그래프를 그려서 해결해 보려고 했는데 잘 안되더군요
20번
하...이런 문제는 왜 틀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꾸만 고질적으로 실수가 나오더라고요. 모르는 건 아닌거 같은데. ㄴ에서 틀렸습니다.
24번
ㅠㅠㅠㅠ이것도 왜 틀렸는지...시험장에만 있으면 실수가 몇개씩은 나온것 같습니다.
28번
선분 co를 그려서 해결해 보려고 했었는데 잘 안되더군요..ㅠ
29번
d=-3이라는 것에서부터 함수가 34근데 이상하게 그냥 34를 써버렸어요...답은 33이였는데...n+1=34라는걸 파악했었어야 했는데 그것을 파악하지 못했어요
30번
와...정말....아무 생각없이 풀었다가 당했던 문제였어요...
실수를 줄이는 법과 문제풀이 때 개념을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문제 풀 때 시간을 잘 안세우고 공부하거든요? 그냥 문제 하나 풀 때 5분이면 5분, 10분이면 10분 풀릴 때까지 계속 푸는데, 시간을 세우고 공부해야 하나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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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없길레 힘써서 달아봅니다. (3월 96)
11번 : 저도 당황했어요... 위에 주어진 조건 차근차근 읽고 생각해보니 b_(2m-1) + 시그마 가 나오더라구요. 그렇게 풀었죠
음...이건..........딱히 뭐라고 말씀드려야 될지 모르겠어요.
15번 : 계산 실수로군요. AAABBB로 두고 하나하나 바꿔가면 되는데........
쉬운것도 차근차근 빠르고 정확히 푸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19번 : 미분해서 극대&극소점을 잡고 그래프 개형 대충 그려보고 부호 판별했던 문제네요.
그래프 그리기가 잘 안된다는 점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냥 미분해서 극대.극소 잡고 대충 곡선 이으면 되는데요.
뭐라 설명해드려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미분단원에서 증감표 작성하는것과 그래프 그리기 연습을 해주세요.
20번 : ...........;;
24번 : 부등식의 영역을 수직선에 표현했을 때 갯수 세는거 햇갈린거같네요. 저도가끔햇갈리죠.
머리 한번 때리시구 (둘중 하나 막혀있으면 걍 빼고 둘다막혀잇으면 빼고하나더하고 둘다뚫려있으면빼고하나더빼)
라고해주시는게............ㅋㅋ;;
28번 : 쎄타 잡고 사인 코사인 막 섞어가지고 세타 구하고 하는 문제같은데
이런건 도형 문제 자주 접해가면서 (이렇게도 풀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익히셔야 할텐데 말이죠...
29번 : n과 n+1을 헷갈린것 같네요. 수열문제에서는 이게 젬병이죠...
어쩔 수 없어요. 검토 하실때 n과 n+1을 정확히 하였는가 확인하셔야 해요. 전 이게 습관이 들어서 말이죠.
30번 : 저는 이거 그래프 보고 마지막 검토때 3이상일때 f(x)=x+1인데 놓칠뻔 했네! 하고 멍청하게 틀리고 말았어요..
근데 아무런 설명도 없?더라고요... 그래서틀렷죠..
좌극한 우극한 봐서 값 정하는 문제잖아요. 케이스 분류 확실히 해서 차근차근 하셔야 되요.
연속과 더불어 합성함수 극한값 구하는 파트에서는 우극한 좌극한 확실히 따져 주셔야 해요.
1. 전반적으로 실수가 많다.
정말 사소한 실수 (n과 n+1, 좌극한과 우극한, 사소한 계산 실수)가 발생했네요.
제가 어떻게 짚어 드릴 순 없어요. 하지만 앞으로 문제 풀다가 틀리면 짝대기 크게 그어 주시고
실수 한거 보고 '야이 멍청아 이걸 또 헷갈려서 틀렸냐' 하면서 머리한대 때려주시고
n과 n+1관계 조심하기! 이렇게 크게 써주시고.........
실수는 패턴이 있거든요......... 실수노트같은걸 만들어서
1. n과 n+1관계
-> 1124124년 123213월 12312교육청 12312번.
문제 써주시고
틀린이유 써주시고.
오르비 글 눈팅하다가 어떤 분께서 실수= 실패 라는 말을 하셨는데요 맞는것 같습니다.
2. 문제 풀다가 시간을 너무 오래 잡는다 -> 문제 풀이 아이디어를 바꿔야 한다.
서울에 위치한 집으로 가는 길이 두가지가 있는데 (여기는 경기도)
지하철 타고 최소환승 하는거랑 기차 타고 부산찍고 오는거랑 어쨋든 도착은 하죠
근데 풀다가 막 기차 타고 부산을 가는거에요. 그럼 빨리 내려서 지하철 타러 가야죠 (ㅋㅋ?)
제 방법으로는 풀면서 풀이 방법을 자주 바꿔가면서 생각하고 생각 나지 않는 문제는 체크해 둡니다.
내일 한번 풀어봐요. 은근 풀릴때가 많더라구요.
시간 오래 쓰지 마시구. 체크 해 두세요
3. 개념 적용
문제를 본다 -> 앗 이건 `ㅁㄴㅇㄻㄴㄻㄴ다. -> 푼다.
...............이러지 않으세요....?;;ㅋㅋ 개념적용이라는건 잘 모르겠네요.........
저는 ....음.......문제를 보고.........좀건드려보다가.........아이거구나......하고푸는데.............
그럼수고하세염
어흑 ㅠㅠㅠㅠㅠ고맙습니다 해주신 말씀 가슴에
새기고 공부할께요 ㅋㅋㅋㅋ